광주·전남 출신 향우들의 화합과 자긍심을 다지는 광주전남시도민회 창립 70주년 한마음대축제가 오는 9월 13일(토), 부천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축제에는 재경 23개 시·군 향우와 가족들을 비롯해 광주·전남 출신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지역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며, 광주·전남 각 시·군 단체장들도 함께 자리해 행사의 의미를 더한다.
대회는 체육 한마당으로 꾸며져 단체줄넘기, 승부차기, 큰 공 굴리기, 릴레이 등 다채로운 경기를 통해 향우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한다. 또한 푸짐한 경품 행사도 마련돼, 승용차와 가전제품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돼 있다.
양광용 광주전남시도민회장은 “70년 역사를 함께 이어온 향우들의 정과 자긍심을 하나로 모아 즐기고 나누는 축제가 될 것”이라며 “많은 향우 가족들이 함께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시도민회의 70년 역사를 기념하는 동시에, 재경 향우들과 고향 인사들이 어우러져 세대를 넘어서는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뉴스] 제47차 재경겸백면향우회 정기총회 2025 향우회장 유성회](https://eventevent.co.kr/wp-content/uploads/2025/11/1764462000834-scaled.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