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 이벤트 박인준 /
전남의 대표 먹거리인 김밥을 주제로 한 ‘2025 전남세계김밥페스티벌’이 오늘(24일)부터 오는 26일까지 3일간 목포문화예술회관, 평화광장, 원도심 일원에서 성대하게 막을 올렸다.
이번 축제는 전라남도의 지역 먹거리 세계화를 목표로, 김밥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전남 각 지역의 특색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김밥을 선보이는 자리다. 행사장은 전통김밥, 창작김밥, 세계김밥 등으로 구성된 시식 부스와 김밥 만들기 체험존, 청년 셰프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전남도의회 및 전라남도청 관계자, 광주전남시도민회 양광용 회장, 강윤성 명예회장, 이성백 수석부회장, 김은경 수석부회장, 김광태 수석부회장, 박종일 윤리위원장, 유영숙 여성회장, 김명성 청년회장, 양귀철 산악회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축제를 함께 즐기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향우 간의 결속을 다졌다.
특히 축하공연으로는 K-POP 커버댄스팀 ‘데몬헌터스’의 열정적인 무대와 어린이 관객들을 위한 ‘캐치! 티니핑’ 특별 공연이 펼쳐져 현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양광용 회장은 “김밥은 전남이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완벽한 한 끼”라며 “이번 페스티벌이 지역의 맛과 문화를 세계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25 전남세계김밥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국제 규모로 확대 개최되며, 국내외 참가팀이 함께 참여해 김밥의 글로벌화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고 있다.
📍 행사기간: 2025년 10월 24일(금) ~ 26일(일)
📍 장소: 목포문화예술회관, 평화광장, 원도심 일원





![[이벤트 뉴스] 제47차 재경겸백면향우회 정기총회 2025 향우회장 유성회](https://eventevent.co.kr/wp-content/uploads/2025/11/1764462000834-scaled.jpg)
